티스토리 뷰

 

먼저 2021년 3월1일

 

모르는 중국번호로 전화가왔습니다.

 

저는 한국에있을때 중국전화를 잘 받지않는데 그날따라 받고싶어서 전화를 받았고

 

조선족교포가 " 비자 발급받아서 왔는데 거류증 어떻게 바꾸나요 ? " 라고 저에게 물어봤고

 

저는 어이없이 무슨소리냐 .. 어디다 전화한거냐 하니까

 

광저우xxxx 회사 아니냐 대표자 xxx 아니냐 여기회사이름으로 비자했는데 중국사람일까봐 자기가 통역해주려고 전화했다 라고 했고 ..

 

저는 바로 느낌상 : 대행사가 내 회사를 불법도용하여 비자를 했다고 생각했고 바로 대행사를 추궁했습니다.

 

처음에는 1명만 했다고했지만 결국 제가 4명을 찾아냈고 ( 더있는것 같은데 조회불가

 

결국에는 4명을 했다고 자백받았습니다.

 

 

중국에 대형회계 회사랑 조인해서 바로 일을 진행했고(보수비용은없었음)

 

빠른처리로 약 1주일만에 마무리까지 온것입니다.

 

결국 쓰레기 대행사에게는 온갖 핑계와 ( 소수의 중국인은 과학이다를 증명) 봐달라는말로 그냥 좋게 끝내기로 마음먹고

 

쓰레기 한국인 4명(관상은 과학입니다^^ 얼굴사진부터 모든 중국에 불법으로 올린자료 보관 ) 에게 사과받고싶어서

 

글을 올렸지만 단한명도 사과는없었습니다. (역시 과학자들은 정치인과 같은 마음인가봅니다 )

 

 

 

1. 국민신문고를 통해 대사관에 민원을 넣었고 어제 답변받았습니다.

 

어제의 답변 내용 : 자신들이 직접 처리할수없기때문에 중국측 대사관에 서신을 보냈고 중국으로 직접 전화를 한번 더 해서 자세한 사항을 말해달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2. 중국 정부기관 12345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이것은 저희 회사가 차후 문제될까봐 근거를 만들고자 신고했습니다.

중국 정부기관에서는 바로 기존회계사에게 어떻게 된상황인지 설명하라고 했습니다. 어떻게 설명했는지 저는 알수없었습니다.

 

3. 저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취업비자신청 및 pu 신청 사이트에 접속하여 4명에대해 취소서류를 등록하였고

 

처음에는 반려되었다가 어제 오후에 취소처리통과로 나왔습니다.

 

 

4. 저는 금전을 요구하거나 합의금 또는 어떠한 물품이나 금전을 받지않았습니다.( 몇명의 댓글러들이 왜 계속 올리냐 하면서 돈때문에 그런다고 생각하시는데 굳이 몇만위안 받으려고 이런짓 안합니다;;; _)

 

 

저는 이번에 어떠한 관시도 부탁을 하지않고 일을 진행했습니다.

 

 

비자때문에 대행으로 발급받으시는분들 잘 알아보고 진행하세요

m비자같은경우 그냥 초대장으로 끝나지만 z비자는 회사에도 많은 피해를 입힐수있고 비자발급받은 자신도 재수없으면 골로가는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얼굴사진, 여권번호, 실명 다 올리고 그냥 벌금받으려했는데

 

쓰레기들때문에 제가 더이상 피해보기 싫어서 이정도로 끝냅니다 .

 

똑바로 사시고 불법으로 다시는 발급받지마십쇼 .. 돈만날린겁니다. .